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지방경찰청. ⓒ울산신문

울산지역 고위 공무원, 현역 정치인 측근 등과 관련한 각종 땅 투기 의혹이 제기되면서 경찰 수사 방향에 관심이 쏠린다.

 13일 울산경찰청 반부패범죄수사대에 따르면 경찰은 최근 한 언론에서 제기된 울산지역 출신 유력 정치인 최측근의 친형 A씨와 관련한 부동산 투기 의혹에 대해 사실관계를 확인 중이다.

 주된 의혹 내용은 A씨 등 4명이 지난 2016년 울산의 B농협에서 거액의 대출을 받아 42억 원에 공매로 샀던 땅을 1년 뒤 B농협이 2배가량 비싼 값에 매입하면서 이들이 인당 수억원의 시세차익을 얻었다는 것이다.

 특히 B농협이 자체 재무 상황으로는 매입할 수 없는 땅을 다른 농협에서 자금을 빌리면서까지 사들인 정황에 따라 뒷거래가 오고 간 것 아니냐는 의혹이다.

 이 같은 의혹이 불거지면서 경찰의 본격적인 수사 착수 여부에 관심이 집중되는 상황이다.
 울산경찰 관계자는 "아직 의혹만 제기된 채 고발이나 구체적 단서가 없는 상황이어서 사실관계를 확인 중에 있다"고 밝혔지만, 반대로 해당 의혹과 관련해 고발이 접수될 경우에는 경찰이 본격적인 수사에 착수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울산경찰은 송병기 전 울산시 경제부시장의 땅 투기 의혹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다.
 송 전 부시장은 울산시 교통건설국장 재임 시절 매입한 북구 신천동의 땅으로 3억6,000만원의 시세차익을 거뒀다는 의혹이 제기된 상태다. 

 경찰은 앞서 지난달 21일 송 전 부시장의 투기 의혹과 관련해 울산시청 4개 부서에 대해 압수수색을 하는 등 강제수사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경찰이 최근 관계자 조사를 거의 마무리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송 전 부시장에 대한 소환 조사가 임박한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조홍래기자 starwars0607@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