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서동아리 전문가 컨설팅 마련
울산도서관이 자생적 독서동아리의 체계적 운영을 위해 '독서동아리 전문가 컨설팅 워크숍'을 마련한다. 
 워크숍은 5월 13일을 시작으로 14일, 26일, 28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워크숍 내용은 원하나 작가가 '독서모임 기획 및 규칙 정하기' '도서 선정하기' '독서토론 기법' 등을 알려주고 운영 관련 질의응답을 나누는 시간으로 채운다.  

'감사의 달, 5월 그림책 읽기'
북구 염포양정도서관은 5월 한 달 동안 1층 자료실에서 북큐레이션 '감사의 달, 5월 그림책 읽기'를 운영한다. 
 '내가 엄마를 골랐어' '할머니 엄마' '선생님은 몬스터' 등 가족의 소중함과 스승의 은혜를 생각해 볼 수 있는 그림책 10권을 소개한다. 또 사회적 거리두기로 찾아뵙기 어려운 가족과 선생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사진촬영용 카네이션 머리띠와 글씨 토퍼 만들기 꾸러미를 1층 데스크에서 선착순 100명에게 배부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성우가 들려주는 동화책 서비스
울주도서관은 스마트폰으로 동화책 내용을 들을 수 있는 '더책' 서비스를 실시한다. '더책'은 스마트폰에서 무료 어플을 설치한 뒤 표지의 '더책' 로고 위에 스마트폰을 가져다 대면 전문 성우가 책을 읽어주는 서비스다. 
 별도의 장치 없이 책과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재생할 수 있고, 어린 자녀에게 책을 읽어주는 데 어려움을 겪는 분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더책'은 유아와 초등 저학년을 위해 '고양이 해결사 깜냥' '화내기 싫어' 등 76권을 구입해 비치했으며 1층 어린이 자료실에서 열람 및 대출 가능하다.
 
'책놀이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울산남부도서관은 6월 1일부터 7월 14일까지 북스타트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2021년 북스타트 후속 프로그램'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북스타트 후속 프로그램은 율동, 미술, 음악, 놀이적 요소가 접목된 책놀이로, 독서 관련 전문 강사 지도하에 유아들의 나이와 특성에 맞는 3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10~20개월 유아와 부모 대상 '아장아장 음악놀이: 유리드믹스' 6회, 4~5세 유아와 부모 대상 '엄마와 나랑 동화놀이터' 7회, 5~7세 유아 대상 '두뇌 ON! 마음 ON! 톡톡 책놀이' 7회를 진행한다. 
 강현주기자 uskhj@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