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의회 청년정책특별위원회는 17일 오후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청년특위 위원 및 산하공공기관 청년인턴, 관계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소통 간담회를 가졌다.
울산시의회 청년정책특별위원회는 17일 오후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청년특위 위원 및 산하공공기관 청년인턴, 관계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소통 간담회를 가졌다.

울산시의회 청년정책특별위원회는 17일 오후 의사당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청년특위 위원과 산하 공공기관 청년인턴, 관계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소통을 위한 대화모임을 시간을 가졌다.

이날 소통 간담회에서 청년정책특별위원회는 산하 공공기관 청년인턴들의 근무 여건과 담당업무 등을 확인하고 인턴활동 중의 애로사항 등의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했다. 아울러 취업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청년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직무체험 확대 방안 및 청년일자리 시책 발굴을 위한 아이디어 등을 공유했다.
청년인턴들은 "인턴활동을 통해 행정경험을 쌓고 직무능력을 배양하는 동시에 사회생활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많은 청년들에게 양질의 직무 체험과 구직활동에 실질적으로 도움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늘려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청년특위 위원들은 "청년과의 소통을 바탕으로 청년 목소리가 반영된 정책을 발굴할 수 있는 좋은 자리였다"며 "향후 적성에 맞는 직업을 갖기 위한 청년인턴 프로그램을 확대해 청년들이 능동적으로 사회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경력과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김시현 특위 위원장은 청년들의 이야기에 공감하며 "취업난 속에 청년구직자들이 기업의 경력직 선호 현상 등으로 인해 취업 기회가 부족한 현실이며, 구직활동 시 직무경험이 부족해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이 많다"며 "집행부와 논의해 미취업 청년들의 경력개발과 취업을 지원하는 사업이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최성환기자 csh9959@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