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머큐어 앰배서더 울산이 태화강 패들보드 업체 월드라온과 업무 제휴를 맺고 출시한 '태화강 가봐썹(SUP) 패키지'. 머큐어 앰배서더 울산 제공
머큐어 앰배서더 울산이 태화강 패들보드 업체 월드라온과 업무 제휴를 맺고 출시한 '태화강 가봐썹(SUP) 패키지'. 머큐어 앰배서더 울산 제공

울산지역 내 호텔들이 울산관광 자원과 연계한 상품 개발로, 고객 유치에 나서고 있다. 태화강국가정원을 비롯해 태화강, 대왕암공원, 일산해수욕장 등 울산관광 콘텐츠와 연계한 상품 출시로, 코로나19로 지역관광이 주춤한 상황이지만 잠재적 고객을 발굴과 동시에 6월 이후 여름휴가 기간 및 하반기 울산관광 수요 증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움직이고 있는 것이다. 

# 스탠드업 패들보드 체험 '태화강 가봐썹'패키지
17일 호텔업계에 따르면, '머큐어 앰배서더 울산'은 다가오는 여름을 타깃으로 태화강 패들보드 업체 월드라온과 업무 제휴를 맺고 '태화강 가봐썹(SUP)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번 패키지에는 △객실 1박 △태화강 SUP 자유투어 2인 △2시 얼리체크인 △선착순 픽업& 샌딩 서비스 등이 포함돼 있다. 

SUP은 스탠드업 패들보드(Stand Up Paddle Board)의 줄임말로 해양레포츠의 하나로 카약과 서핑을 합쳐 놓은 것과 같은 패들보드를 말한다. 강이나 바다에서 즐길 수 있는 사계절 해양 레포츠로 인기를 얻고 있다. 보드 위에서 서거나 앉아서 노를 젓는 방식으로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세계적으로 급속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 슬도·일산해수욕장 등 동구 주요 관광지 한눈에 
'호텔현대 바이 라한 울산'은 대왕암공원과 슬도 등 울산 동구 주요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는 상품을 연중 패키지로 내놨다. 

'울산꿀잼' 패키지로 슬도 소리체험관 입장권과 대왕암공원 대왕별 아이누리 파크 입장권관광지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패키지 이용 고객에게 일산해수욕장과 회센터, 울산대교 전망대 등을 적극적으로 소개하며, 울산 관광자원에 대한 홍보대사 역할을 수행한다.  

곁들여 호텔현대 울산점 베이커리에서 사용 가능한 식음바우처 1만원권을 제공해 음료, 커피, 베이커리 및 브런치메뉴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 패키지는 10만원 초반대에 이용할 수 있다. 

# 울산 고래·백리대숲 문화 테마 상품도
'롯데호텔 울산'은 울산 남구 장생포 고래문화특구를 활용한 상품을 내놨다. 롯데호텔 울산 객실 가운데 고래캐릭터룸 이용 고객에게 장생포 고래문화특구 시설 관람권을 제공하는 패키지로 고래생태체험관, 고래박물관, 고래문화마을 입장료(성인 1매, 어린이 1매) 등이 포함됐다. 

다만, 현재는 코로나19 확산세로 인한 특구의 휴업 실시로 잠정적으로 판매 중단됐다.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완화되면 다시 판매 재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롯데호텔 울산은 고래단디 만주세트와 백리대숲 디퓨저, 복순도가 막걸리를 배송하는 상품으로 지역관광 상품 고객을 유치하고 있다. 이와 함께 태화강 패들보드 운영 체험 패키지도 조만간 운영할 계획이다.

울산지역 호텔 한 관계자는 "울산만의 특색있는 관광상품 개발, 다른 지역과 차별된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활용해 체험·체류형 관광 상품을 개발하고 홍보하는 등 지역 호텔들이 민간 홍보대사로서 지역과의 상생을 위한 역할에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김미영기자 lalala4090@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