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기현 국회의원
김기현 국회의원

국민의힘이 21대 국회 개원 1년을 맞아 정부·여당의 실정을 비판하며 여·야·정 민생협의체 구성을 촉구했다.

 김기현 당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사진)는 31일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개원 1년을 맞은 21대 국회는 거대 여당의 독선과 위선, 내로남불과 무능 탓에 '민생 붕괴 팬데믹'을 방조한 직무유기의 1년이었다"며 "과반을 훌쩍 넘긴 의석수로 밀어붙인 무리한 입법은 전·월셋값 폭등으로 이어져 부동산 파동을 일으켰고, 엉터리 소득주도성장은 일자리 대란을 야기했다"고 지적했다.

 구체적으로는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이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서울의 전용 25평짜리 아파트값은 문재인 정권 4년간 82%가 뛰었고 청년 체감 실업률은 2017년 1분기 23.6%에서 지난 1분기 26.5%로 3.2%포인트나 급등했다"고 부동산 실정을 되짚었다.

 그러면서 "그런 와중에 실패한 소득주도성장을 주도한 홍장표 전 청와대 경제수석을 국책연구기관인 한국개발연구원(KDI) 원장으로 영전시키고 일자리 참사에도 불구하고 황덕순 전 일자리 수석을 노동연구원장에 앉히는 등 친정권 인사들에게는 자리 나눠먹기 잔치판이 벌어지고 있다"며 "흡사 민생은 뒤로한 채 흥청망청하던 연산군 시대가 오버랩된다"고 비판했다.

 또 "검찰 장악을 속내로 한채 위장언어로 언필칭 '검찰 개혁'을 내세우며 공정과 정의의 가치를 짓밟아온 거대 여당의 '무모한 폭주'는 죽비를 훨씬 능가하는 채찍을 맞고서도 여전히 국민 무시, 야당 패싱의 습관성 독선으로 일관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최근 문제가 된 세종특별시 공무원 아파트 특별병공급 제도에 대해선 "야3당의 국정조사 요구가 여전히 무시되고 있다"며 "특공 제도를 폐지하는 것과는 별개로 즉각적이고 철저한 진상규명을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P4G 서울정상회의에 대해선 "정부는 '2050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해 분주하지만, 탈원전을 앞세운 문재인 대통령의 허구에 찬 환상에 전전긍긍하는 모양새"라며 "해외 각국이 원전 기술개발, 사업 재개에 나서는 것은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지만 우리나라는 철 지난 이념과 진영논리로 시간만 허비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의 탈원전 정책은 원전 강국 대한민국을 '원전 변방 국가'로 전락시키는 등 명백히 틀렸다"며 "한미 정상회담에서 합의한 해외 원전 시장 공동 진출을 위해서도 잘못된 탈원전 정책을 전면 수정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김 권한대행은 "국민의힘은 무능한 문재인 정권의 '나홀로 국정 운영'을 더 이상 방치하지 않겠다"며 "청와대와 여당도 유불리를 따지지 말고, 오늘이라도 당장 주택 지옥 해결을 위한 민생협의체, 세금폭탄 해소를 위한 민생협의체 구성에 즉각 나서 줄 것을 다시 한번 촉구한다"고 말했다.


 한편 김 권한대행은 조국 전 법무부 장관 회고록에 대한 여권 대권주자들의 지지 메시지에 "차라리 조국 전 장관을 여당 대선 후보로 만들도록 캠페인을 하면 좋지 않겠나"라고 비꼬았다.

 김 권한대행은 이날 비대회의에 앞서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조국 띄우기'를 하기 위해 그렇게 난리들"이라며 "정말 기가 막힌다. 국민적 정서와 어떻게 이렇게 어긋날까 싶다"고 이같이 말했다.

 그는 "조국에 대해서 가족이 수감 되고도 아니고 되시고, 스스로 유배 같은 시간을 보내시는데도 가슴이 아프다 (이런 말들을 하니) 정말 기가 막힌다"며 "결국 친문구애를 하기 위한 작전이다. 자신들 탐욕에 눈이 멀어 국민들 정서를 완전히 배신하고 있다"라고 비판했다. 서울=조원호기자 gemofday1004@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