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선호 울주군수
이선호 울주군수

울주군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2021 민선 7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 이행 및 정보공개'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A'등급(우수)을 받았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민선 7기 기초단체장의 선거 공약 이행 실적 및 마무리 과제를 도출하기 위해 매니페스토 평가단을 꾸려 지난 3월 8일부터 4월 30일까지 226개 자치단체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약이행자료를 바탕으로 평가를 실시했다.

이번 평가는 공약 이행 완료 및 목표 달성도, 주민 소통, 웹 소통, 공약 일치도 등 5개 지표로 1·2차 평가와 검증을 통해 6개(SA, A, B, C, D, 불통) 등급으로 분류해 표출했다. 최고등급인 SA는 총점 70점 이상을 받아야 하며, 울주군은 65점 이상으로 A등급을 받았다.

이선호 군수의 공약은 5대 분야 92개로 이 가운데 67개 과제를 이행해 72.8%의 이행률을 달성해 울산지역 평균 61.48%보다 높은 목표달성도를 보였다.

울주군은 △산재전문공공병원 유치 △열린 군수실 운영 △악취통합관리시스템 구축 △출산장려금 확대 △신혼부부 주거비용 지원 △교복 무상 제공 △찾아가는 검진버스 운영 △영남알프스 산악 관광 활성화 △울주문화재단 설립 △진하~남창도로 건설사업 △도시재생뉴딜사업 등을 조기에 완료했고, △울주형 스마트팜 조성 △인구 30만 목표 대규모 택지개발 등 굵직한 사업을 정상 추진 중에 있다.

또한 군민들이 공약 추진 과정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군 누리집을 통해 지속적으로 정보를 공개해 군민 공감대를 높이고, 군민이 직접 참여하는 공약이행평가단 운영으로 공약 실천의 객관성과 공정성을 제고해 온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선호 군수는 "그동안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주민들과 소통을 통해 더 좋은 방안을 검토하고 확대하기도 하며 열심히 추진해왔다"며 "남은 임기 동안 더 나은 울주를 위해 더욱더 노력하겠으며 군민들과도 끊임없이 소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우수기자 jeusda@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