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훈 UNIST(울산과학기술원) 총장(왼쪽 두번째)이 3일 본관 6층 중회의실에서 교가를 작사한 박종해 시인(가운데)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UNIST 제공

UNIST가 3일 본관 6층 중회의실에서 교가를 작사한 박종해 시인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날 UNIST측은 박종해 시인에게 감사 인사와 함께 교가 악보가 새겨진 감사패를 전했다. 감사패는 오는 11월 개관 예정인 박 시인의 '송당(松塘)문학관'에 전시된다. 
 
이용훈 UNIST 총장은 "교가 덕에 UNIST가 세계 선도대학의 꿈을 노래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선생의 기대와 바람을 가슴에 새기고 새 시대 학문의 요람으로 성장하겠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박종해 시인은 "세기의 영재들이 모여 최첨단 과학기술을 선도하겠다는 UNIST의 건학이념과 목표를 가사에 담으려 노력했다"며 "어느새 이렇게 성장해 울산의 보배가 돼 감사하고 뿌듯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교가는 2009년 3월 개교를 앞두고 제작됐고 박종해 시인이 작사, 김준범 작곡가가 작곡했다. 곡은 총 3절로 구성되며 학위수여식을 비롯한 주요 행사에서 불리고 있다.
 
박종해 시인은 1980년 '세계의 문학'으로 등단한 이후 지금까지 14권의 시집을 출간했다. 또 이상화시인상, 성균문학상 등을 받았고 울산예총 회장, 울산문인협회 회장, 북구문화원장 등을 역임했다. 강현주기자 uskhj@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