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일자리 컨퍼런스 포스터. 울산상의 제공
비대면 일자리 컨퍼런스 포스터. 울산상의 제공

울산상공회의소 울산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공동위원장 차의환 울산상의 부회장, 조원경 울산시 경제부시장)는 오는 10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온라인으로 '2021년 비대면 일자리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고용노동부와 울산시가 공동 주최하고 울산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가 주관하며, 울산지역의 취약한 여성일자리 현황 파악 및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대응하는 여성일자리 지원과 창출 방향성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자 마련됐다.

이를 위해 세션1- 코로나 시기 여성의 경제활동 장애와 고용충격(발표자 한국개발연구원 김지연 연구위원) 세션2- 포스트 코로나시대의 여성 일자리 변화와 도전(발표자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전기택 여성노동연구센터장) 세션3-울산지역 여성 일자리 변화와 정책 전망(발표자 울산여성가족개발원 박민정 연구위원) 등의 주제로 여성 및 고용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주제발표와 토론이 있을 예정이다.

이번 컨퍼런스는 비대면 화상회의 형식으로 진행되며, 일자리사업 담당자뿐만 아니라 고용정책 및 일자리관련 사업에 관심 있는 울산 시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인터넷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신청이 가능하고, 울산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온라인 플랫폼 계정인 유튜브 '울산왓취업TV'에서 실시간으로도 시청할 수 있다.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일자리창출 사업 담당자의 전문성을 키우고, 시민의 관심 제고 및 의견 수렴을 통해 울산만의 경쟁력 있는 일자리 정책 및 사업 기획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사항은 울산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로 문의하면 된다.  김미영기자 lalala4090@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