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종합사회복지관, 심리상담 프로그램 진행
중구종합사회복지관, 심리상담 프로그램 진행
  • 조홍래 기자
  • 2021.06.10 19:39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 중구종합사회복지관은 10일 복지관 분관 프로그램실에서 중구에 거주하는 중·장년층 1인 가구를 대상으로 심리상담 프로그램 '내 삶의 주인공은 바로 나'를 진행했다. 중구 제공

울산 중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구정화)이 지역 내 중·장년층 1인 가구를 위한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중구종합사회복지관은 10일 복지관 분관 프로그램실에서 중구에 거주하는 중·장년층 1인 가구를 대상으로 심리상담 프로그램 '내 삶의 주인공은 바로 나'를 진행했다.
 
이번 심리상담 프로그램은 집단 심리상담 프로그램으로, 중·장년 1인 가구 참여자들의 고독감을 해소하고 심리적 안정감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 프로그램은 이날부터 오는 30일까지 주 1회, 전체 4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나를 소개하기, 일상 실천계획 정하기, 인생곡선 그리기, 나의 강점 소개하기, 스트레스 탈출하기, 행복한 나 만들기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특히, 집단심리상담을 통해 심리적 위축감과 불안·우울과 같은 부정적 자기인식으로 심리적 고통을 겪고 있는 중·장년 1인 가구에게 긍정적인 자기인식과 자아통합을 성취할 수 있도록 돕는다.
 
중구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의 중·장년 1인 가구들이 정서적 안정을 찾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이들의 고독사 예방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사회적 안정망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조홍래기자 starwars0607@

로그인을 하면 편집 로그가 나타납니다. 로그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