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밀의 책, 책과의 우연한 만남
북구 농소3동도서관은 도서관 리모델링 공사로 진행하지 못했던 도서관주간 행사를 이달 진행한다. '도서관이 있어 참 다행이야'를 주제로 강연과 전시, 체험 프로그램 등을 마련한다. 

오는 12일, 13일 1층 성인 자료실에서는 제목과 저자 등 책의 주요 정보를 가리고 책 속 문구만 공개된 비밀 책을 대출하는 '비밀의 책, 책과의 우연한 만남'을 진행한다. 

11일부터 13일까지 1층 어린이자료실에서는 서가에 숨겨 놓은 가짜 책을 찾으면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오는 19일 오후 2시에는 초등 저학년을 대상으로 '고슴도치 엑스' 노인경 그림책 작가와의 온라인 만남이 준비돼 있다. 

오는 27일까지 노인경 작가의 그림책 '곰씨의 의자' 원화 전시도 이어간다. 

이와 함께 책 키링 만들기, 석고방향제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도 23일과 26일에 각각 진행된다. 


문화가 있는 주간 웹툰 프로그램
울주선바위도서관 웹툰창작체험관은 6월~11월 마지막 주에 '문화가 있는 주간 웹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울주선바위도서관 웹툰창작체험관은 2019년 운영을 시작한 이후 태블릿을 비롯한 전문가용 장비를 사용해 직접 웹툰을 제작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모집 시작과 동시에 정원이 마감되는 등 이용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6월~11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수·금요일에 각 1회 운영하며 태블릿 드로잉 및 클립 스튜디오 사용법 등 전문적인 웹툰 창작 기법을 시연 및 체험할 수 있다. 수강료는 무료며, 재료비·교재비 등은 본인 부담이다. 
 
신청기간은 11일부터 22일까지다. 매월 강의 시작 2주 전 화요일 울주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북큐레이션 도서 10권 전시
울산동부도서관은 6월 한 달 동안 '내 인생의 책을 소개합니다'라는 주제로 2층 종합자료실에서 북큐레이션 도서 10권을 전시한다. 
 
'도서의 재발견 북큐레이션'은 동부도서관 사서가 매달 특정 주제에 걸맞은 도서를 선정해 자료실 내에 전시함으로써 서가에서 빛을 보지 못했던 양질의 도서를 지역주민들에게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전시의 주제는 '내 인생의 책을 소개합니다'다. 지난 4월 동부도서관 이용자들에게 직접 추천 도서를 공모했으며, 그 중 10권을 뽑아 추천 이유와 함께 해당 도서를 전시한다.  강현주기자 uskhj@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