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울산중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김문걸)는 17일 비대면으로 '2021 교육강사 봉사단 양성 및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중구 제공
(사)울산중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김문걸)는 17일 비대면으로 '2021 교육강사 봉사단 양성 및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중구 제공

(사)울산중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김문걸)는 17일 비대면으로 '2021 교육강사 봉사단 양성 및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신규 교육강사 양성과 기존 교육강사의 보수교육을 통해 늘어나는 자원봉사교육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전문화 교육을 통해 교육강사의 역량을 강화시킴으로써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이 가능하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이날부터 오는 7월 22일까지 매주 목요일, 전체 6회에 걸쳐, 코로나19 재확산 등의 상황에 따라 비대면으로 실시된다.
 교육에는 자원봉사 교육에 관심이 있거나 자원봉사교육 강의가 가능하신 강사, 연 5회 이상 현장교육을 할 수 있는 주민이 참여했다.

 교육은 2021 자원봉사 기본교육 개정안, 설득력 있는 스피치, 사자성어로 본 세대공감, 동양철학과 마음 읽기, 성인지 감수성과 우리의 실천활동, 교육강사별 강의 시연 및 수료식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교육을 이수한 교육생들은 향후 1365 자원봉사포털 신규가입자나 자원봉사교육 미이수자를 대상으로 자원봉사 기본교육 강의, 지역 내 학교 및 사회복지시설, 자원봉사단체의 기본교육 강의 등을 맡게 된다.
 
 중구 관계자는 "전문교육으로 높은 기량을 갖춘 교육강사 봉사단이 이후 활동을 통해 지역 내 자원봉사활동을 준비하는 많은 분들에게 제대로 된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봉사활동이 가능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홍래기자 starwars0607@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