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한시준)는 지난 7일 롯데정밀화학(대표 정경문)과 울산 지역 아동·청소년을 위한 '2021 사랑의 도서 기증' 전달식을 진행했다.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제공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한시준)는 지난 7일 롯데정밀화학(대표 정경문)과 울산 지역 아동·청소년을 위한 '2021 사랑의 도서 기증'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롯데정밀화학 서정열 사무지원부문장과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강학봉 사무처장이 참석했으며, 지역 내 아동·청소년용 도서 구입을 위한 임직원 성금 2,200여만원을 전달했다.
 
롯데정밀화학은 지난 2017년부터 지역사회 아동·청소년들의 독서 환경 개선 및 독서 문화 활성화를 위한 도서지원 사업을 전개해 왔으며, 지금까지 초등·중학교와 아동·청소년 복지시설 15곳에 총 9,623권(9,500만원 상당)의 도서를 전달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서는 동평지역아동센터, 마이코즈지역아동센터, 반올림지역아동센터, 수암지역아동센터, 우리지역아동센터, 징검다리지역아동센터, 삼산다함께돌봄센터, 선암다함께돌봄센터, 울산남구종합사회복지관 총 9개소의 시설이 도서를 지원받게 되며 전달된 도서구입비는 아이들이 화학에 대해 쉽게 접근하고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롯데정밀화학이 추천한 기초 화학 도서와 학습 전집, 인문서 등 교사와 학생들의 희망 도서를 구입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서정열 롯데정밀화학 사무지원부문장은 "코로나19로 야외 활동이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아이들이 독서를 통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더 다양한 세상을 경험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하며 "비대면 수업으로 교육의 격차가 우려되는 상황에서 지속적인 도서 지원을 통해 교육 격차 해소에 기여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전우수기자 jeusda@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