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는 소외계층에 집반찬을 나누는 '플러스원 사업'을 추진 중이라고 11일 밝혔다. 동구자원봉사센터 제공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는 소외계층에 집반찬을 나누는 '플러스원 사업'을 추진 중이라고 11일 밝혔다. 동구자원봉사센터 제공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는 소외계층에 집반찬을 나누는 '플러스원(+ONE) 사업'을 추진 중이라고 11일 밝혔다.


 플러스원 사업은 봉사참여 신청을 한 주민들이 각 가정에서 반찬을 만들때 한통을 더 만들어 동구자원봉사센터에 전달하면, 센터가 이를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눠주는 나눔활동이다.


 지난해 10월부터 실시한 플러스원 김치지원사업에는 동구여성봉사단, 한아름나눔 사회적협동조합, 서부성원상떼빌아파트 부녀회 등 8개 단체가 770통의 김치를 전달해 380여명에게 전달됐다. 
 올해 2월부터 시작한 플러스원 반찬나눔 봉사에는 동구여성봉사단, 바르게살기, 여성단체협의회, 재향군인회 등 64개 단체와 40명의 개인이 1,491개의 반찬을 기탁해 740명에게 전달됐다. 


 기존의 김장나눔이나 반찬나눔 봉사활동은 봉사단체 회원들이 특정한 날짜에 한 곳에 모여 한꺼번에 다량의 반찬을 만들어 소외계층에게 전달했으나, 코로나19로 이런 모임이 힘들어져 이를 대체할 새로운 방식의 봉사활동으로 플러스원 봉사가 이뤄지고 있다.


 참가자들은 신청 접수 후 밀폐용기에 반찬을 담아 따뜻한 격려의 말을 담은 메시지 카드와 함께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방식으로 이뤄지고 있다. 직접 반찬 전달이 힘들면 동구자원봉사센터에 대신 전달하고 있다. 
 플러스원 봉사활동에 동참을 원하는 주민은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로 메일(ulsandonggu1365@naver.com)을 보내거나 전화하면 된다.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플러스원 봉사가 활성화되어 끼니 해결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없도록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며 "김치와 반찬을 1인분씩 더 준비하는 작은 일에서 우리 동구가 서로 돕고 보살피는 아름다운 지역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홍래기자 starwars0607@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