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대학교병원은 지난 16일 남구정신건강복지센터, 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 중구정신건강복지센터와 지역민들의 암생존자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울산대학교병원 제공

울산대학교병원은 지난 16일 남구정신건강복지센터, 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 중구정신건강복지센터와 지역민들의 암생존자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기관들의 유기적인 협조 체제를 구축, 울산지역 암 치료 후 건강을 회복 중인 암생존자들의 정신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상호 협력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협약은 울산 지역 암생존자를 대상으로 프로그램 연계 및 심리적 치료지원 정신건강서비스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암생존자 대상으로 암생존자통합지지서비스 제공 협조 체계 등 상호협력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민영주 울산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장은 "암 생존자는 암 치료 후유증, 합병증과 같은 신체적 문제뿐만 아니라 직업 상실, 암 재발에 대한 불안·우울감과 같은 사회·경제적 어려움도 경험할 수 있어 통합적인 관리와 지지가 더욱 필요하다. 울산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는 암 생존자가 경험하는 어려움 해결, 암 생존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는 중"이라고 말했다. 정혜원기자 usjhw@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