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산시 사송 신도시에서 태영건설과 포스코건설 컨소시엄이 공급하는 '사송 더샵 데시앙 3차' 조감도. 더샵 데시앙 제공
양산시 사송 신도시에서 태영건설과 포스코건설 컨소시엄이 공급하는 '사송 더샵 데시앙 3차' 조감도. 더샵 데시앙 제공

양산시 사송 신도시에서 태영건설과 포스코건설 컨소시엄이 공급하는 '사송 더샵 데시앙 3차'가 지난 16일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개관하고 분양에 나섰다. 
 
사송 더샵 데시앙 3차는 코로나19 대확산 상황에서 더 많은 수요자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먼저 개관한 뒤 사전예약제로 견본주택을 운영한다.

이 단지의 사이버 모델하우스에는 실물 견본주택과 동일한 구조로 구현된 VR영상을 비롯해 모델하우스에서 관람하는 것과 동일한 수준의 자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 단지는 사송신도시 B9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4층~지상 18층, 9개 동, 총 533세대 전용면적 84㎡ 단일 4개 타입으로 조성된다. 사송 더샵 데시앙 1,2차 단지에 이어 3차 단지까지 총 4,329세대로 완성될 계획이다. 

사송신도시는 부산의 인구 과밀을 해소하기 위해 조성되는 신도시로 여의도 면적 크기인 약 276만㎡ 부지에 1만 4,900여 세대가 들어서며, 주거, 생활, 자연, 업무 등 자족시설도 갖춰진다. 입지상 부산과 맞닿아 있으며 양산 도심권역을 비롯해 울산 등 인근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해 부울경을 대표하는 신도시로 주목받고 있다. 

오는 2024년 개통 예정인 부산 지하철 1호선 연장선 양산도시철도(노포-사송-북정 구간)이 개통하면 부산까지 단 5분이면 접근이 가능하다. 양산도시철도는 6월 중순 현재 24%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으며, 최근 고가철도방식이 아닌 노반(지상)에 궤도를 놓는 방식으로 공사를 진행 중이다.

제4차 대도시권 광역교통시행계획에 사송역 환승센터 조성사업이 반영되면서 사송신도시 인근에는 버스, 도시철도, 택시, 주차장을 함께 갖춘 환승센터가 조성될 예정이다. 사송역 환승센터는 오는 2024년 양산도시철도 개통 예정에 맞춰 조성될 계획이다.

공공택지로 공급이다 보니 분양가 상한제도 적용된다. 

단지는 지상에 차 없는 단지로 조성되며 감성정원과 갤러리 정원, 산책로 등 자연친화적인 조경설계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단지 내에는 국공립 어린이집, 인근에는 유치원과 초등학교, 중학교 용지도 예정돼 있다.  

한편, 견본주택은 양산시 물금읍 범어리 2762-10 일대에 마련된다. 사이버 모델하우스 개관과 19일 사전방문 예약 접수를 시작으로 22일부터 사전 예약자에 한해 견본주택 관람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 단지 분양 관계자는 "1, 2차 단지를 통해 증명된 사송 더샵 데시앙의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마지막 기회로 수요자들이 분양 전부터 꾸준하게 문의를 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사송신도시 최고의 프리미엄 브랜드도시의 마지막 퍼즐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미영기자 lalala4090@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