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어린이공원 3개소 열차단 도료 시공
중구, 어린이공원 3개소 열차단 도료 시공
  • 조홍래 기자
  • 2021.07.21 20:11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사열 줄여 표면 온도 10℃ 저감
어린이 폭염피해 완화 효과 기대
중구는 지구 온난화에 따른 폭염일수 증가와 기상이변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어린이공원 3개소에 열 차단 도료를 시공했다.
중구는 지구 온난화에 따른 폭염일수 증가와 기상이변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어린이공원 3개소에 열 차단 도료를 시공했다.

울산 중구가 2021년 기후변화 취약계층 지원 사업으로 어린이공원 3개소에 열 차단 도료(쿨페이브먼트)를 시공했다고 21일 밝혔다. 

열 차단 도료(쿨페이브먼트) 시공 사업이란 공원이나 도로 등의 바닥에 차열·단열 페인트를 덧칠해 표면 온도를 낮추는 것으로, 복사열을 줄여 표면 온도를 10℃ 이상 떨어뜨리는 효과가 있다.

중구는 기후변화 취약계층인 어린이들의 온열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여름철 특히 온도가 높은 정지말공원과 서원공원, 공룡발자국공원 3개소 탄성포장재에 열 차단 도료를 시공했다.

시공 부분과 미시공 부분을 비교해 본 결과 온도가 10~20℃ 정도 차이가 나는 것으로 확인됐다.

중구는 이번 사업이 오는 7~8월 여름철 어린이들의 폭염피해를 완화하는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중구 관계자는 "나날이 심각해지는 기후 위기를 막기 위해 주민들은 에너지 절약 등 녹색 생활을 실천하고, 중구는 주민 피해 최소화를 위해 체계적인 대책 및 지원 사업을 마련하는 등 민·관 협력 네트워크를 통해 적극 대응해 나가야한다"라고 말했다. 조홍래기자 starwars0607@

로그인을 하면 편집 로그가 나타납니다. 로그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