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에 근무하는 김회백 씨가 22일 호스피스완화의료센터의 발전과 환자들의 치료를 위해 울산대학교병원에 발전기금 800만원을 기탁했다.  울산대병원 제공

현대자동차에 근무하는 김회백(58) 씨가 22일 호스피스완화의료센터의 발전과 환자들의 치료를 위해 울산대학교병원에 발전기금 800만원을 기탁했다.  
 
김회백 씨는 지난 2018년 6월에 울산대학교병원 호스피스센터에 발전기금 1,200만원을 첫 기탁하면서 총 2,000만원을 기부했다.
 
3년이 지난 후 호스피스완화의료에 더욱 관심과 애정이 생겨 다시 한번 도움이 되고자 울산대학교병원 호스피스센터에 기금을 전달하게 됐다고 밝혔다. 
 
김회백 씨는 "가족(아내)이 일하는 병원이자 호스피스완화의료센터 간호사여서 항상 관심을 갖고 지켜봤다. 울산에도 꼭 필요한 의료서비스이며 울산의 호스피스완화의료가 더욱 활성화 되는데 저의 작은 발전기금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수진 호스피스완환의료센터장(혈액종양내과)은 "작년부터 코로나19로 면회 및 봉사 등 임종을 앞둔 분들도 힘들어하고 계신데 김회백님의 발전기금이 아름다운 임종을 준비하는 분들과 센터의 발전에 큰 힘과 희망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울산대학교병원은 울산 호스피스완화의료 전문기관으로 호스피스 병동과 가정형호스피스와 자문형호스피스를 운영하고 있다. 
 
또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유럽종양학회 완화의료 인증센터로 선정되는 등 말기암 환자의 증상치료와 종합적인 평가와 치료를 통해 환자와 가족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하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정혜원기자 usjhw@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