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의료원 건립부지가 북구로 확정되면서 막판까지 후보지 경합을 벌인 지자체들의 희비가 교차된 가운데, 중구의회가 울산시의 결정을 납득하기 어렵다며 부지 선정 관련 정보공개를 요구하기로 하는 등 중구지역의 반발이 심화되고 있다.


 울산중구의회는 지난 23일 의장단과 상임위원장들이 모인 가운데 긴급 현안회의를 열고 울산시의 울산의료원 부지 북구 결정에 대한 대응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중구의회 의장단은 울산시의 울산의료원 부지 북구 결정에 대해 유감의 뜻을 밝히고 선정결과의 투명성 확보를 위한 정보공개를 요구하기로 했다.


 중구의회 의장단은 "울산의료원 유치에는 22만 중구민과 함께 충분히 공감하지만 울산시의 부지 선정 결과는 유감이다"며 "특히 시정조정위원회가 도로여건과 건립 효율성이 높은 혁신도시 클러스터부지와 문화의전당 일대 등 2곳의 대상 부지 대신 북구 창평동 일대를, 그것도 만장일치로 최종 선정했다는 점은 도저히 납득하기 어려운 부분"이라고 지적했다. 


 이에 따라 중구의회는 22만 중구민이 납득할 수 있도록 울산시에 부지선정을 만장일치로 결정한 시정조정위원회의 회의록을 비롯해 후보지 3곳의 장단점에 대한 구체적 분석결과, 접근성과 사업비 절감효과 등이 비교된 용역 내용 등 관련 자료 일체의 정보공개 청구에 나설 방침이다.


 아울러 울산의료원을 비롯해 도심융합특구와 울산지방합동청사 등 울산시와 정부가 추진 중인 각종 개발계획에서 중구가 잇따라 외면 받고 탈락하고 있는 이른바 '중구 패싱'으로 구민 실망감이 높아짐에 따라 지역여론을 담은 항의현수막도 게시하기로 했다.


 김지근 중구의장은 "울산시의 지속적인 지역차별과 홀대에 22만 구민의 분노가 극에 달하며 더 이상 두고만 볼 수 없다는 성토가 이어지고 있다"며 "울산시가 부지 선정 과정에서 투명하고 공정한 절차를 제대로 이행했다면 구민의 대의기관인 중구의회의 정보공개 요구에 성실히 임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홍래기자 starwars0607@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