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원내대표는 29일 야권의 대선후보들이 앞다퉈 박근혜 전 대통령 사면을 언급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 "이분들의 국민통합 이야기가 듣기 민망한 떼창을 듣는 것 같다"고 말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본관에서 진행된 당 정책조정회의에서 "제1야당 대선 주자들이 앞서거니 뒤서거니 하면서 탄핵의 강 저편으로 돌아서는 것 같아서 우려스럽다"며 이같이 말했다.


 윤 원내대표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자신이 주도한 박근혜 전 대통령 수사에 대해 송구한 부분도 없지 않다며 탄핵이 잘못됐다는 뉘앙스를 풍긴다"고 했다. 또 "최재형 전 감사원장은 정치적 유불리 계산을 떠나 국민 통합을 위해 결단하라며 전직 대통령 사면을 촉구했다"며 "정치적 셈법을 하는 분이 본인 아닌가 궁금하다"고 했다. 이어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은 대사면을 하지 않으면 후회할 날이 올 것이라는 말을 했고, 황교안 전 대표도 문재인 대통령이 고초를 겪지 않으려면 빨리 사면하라고 협박에 가까운 발언을 쏟아냈다"며 "무리하다 못해 무례하다"고 맹비난했다.


 아울러 " 촛불 민심에 거스르고 헌정질서를 거꾸로 돌리는 야권의 통합론으로 정치 사면은 국민이 요구하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서울=조원호기자 gemofday1004@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