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결연후원금 9718만원 지원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결연후원금 9718만원 지원
  • 전우수 기자
  • 2021.07.29 19:53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위탁 67명 아동 매월 10만원씩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울산지역본부는 29일 울산가정위탁지원센터에 2021년 결연후원금 9,718만원을 전달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공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울산지역본부(본부장 한선영)는 29일 울산가정위탁지원센터(센터장 류정미)에 2021년 결연후원금 9,718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후원금은 가정위탁 67명 아동들에게 매월 10만원씩 결연후원금 지원과 갑작스런 위기상황(실직, 질병, 사고 및 재해 등)시 생계, 학습, 의료, 주거 등 맞춤형 지원금, 만 18세가 되면 자립해야 하는 가정위탁아동이 건강하게 사회로 진출하고, 자립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울산시청과 함께 진행한 디딤씨앗통장(CDA) 9명, 만18세 이상 보호종료예정 5명에게 매월 30만원 지원금 등이다.
 
가정위탁지원센터는 보호대상 아동(보호자가 없거나 이탈된 아동, 아동학대 등 보호자가 아동양육하기에 어려운 경우)을 보호·양육하기를 희망하는 대리양육, 친인척, 일반 가정에 위탁 양육함으로써 가정적인 분위기에서 건전한 사회인으로 자랄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관이다.
 
울산가정위탁지원센터 류정미 센터장은 "아동들이 안정적인 양육을 받아 건강하게 성장하고,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포함한 지역사회와 함께 아동들이 심리적, 사회적,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우수기자 jeusda@

로그인을 하면 편집 로그가 나타납니다. 로그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