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영 시의원, 플로깅 활성 조례 의견 수렴
이미영 시의원, 플로깅 활성 조례 의견 수렴
  • 조원호 기자
  • 2021.08.05 20:31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영 울산시의원
이미영 울산시의원

이미영 울산시의원이 전국 처음으로 플로깅 활성화 및 지원을 위한 조례 제정에 나섰다. 

이 의원은 5일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플로깅 활성화 및 지원조례 제정 간담회'를 열어 플로깅 활성화 방안과 지원 조례 제정을 위한 의견을 수렴했다.

간담회에는 울산지속가능발전협의회 김석택 회장, 울산재난전문자원봉사단 이상용 단자, 플로깅운동연합공동체 조성웅 대표, 생태환경교육연합 박형태 회장, 자연보호중앙연맹 울산 남구협의회 박재경 회장, 울산숲사랑운동 김석기 본부장, 시 환경정책과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 의원이 준비 중인 조례안은 △플로깅 활성화 시책과 지원 △플로깅데이 운영 △자연보호활동에 관한 교육·홍보 △참여행사 및 교육프로그램 개발 보급 △협력체계 구축 등과 관련된 내용을 담고 있다. 

간담회 참석자들은 "플로깅은 '건강'과 '환경'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새로운 환경운동으로, 울산에도 확산되고 있다"며 "시민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리고 더 많이 동참할 수 있도록 조례 제정 등 제도적 뒷받침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한편 '플로깅(plogging)'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말한다.  조원호기자 gemofday1004@

로그인을 하면 편집 로그가 나타납니다. 로그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