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산관학 기후 리스크 관리 모형 개발 참여
SK이노베이션, 산관학 기후 리스크 관리 모형 개발 참여
  • 김미영 기자
  • 2021.09.13 19:38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주한 영국대사관에서 열린 국제 기후리스크 관리 모형 '프론티어 -1.5D'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식에서 김은미 이화여대 총장(오른쪽)과 김준 SK이노베이션 대표가 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SK이노 제공
13일 주한 영국대사관에서 열린 국제 기후리스크 관리 모형 '프론티어 -1.5D'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식에서 김은미 이화여대 총장(오른쪽)과 김준 SK이노베이션 대표가 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가운데는 나이젤 토핑 기후대응대사. SK이노 제공

SK이노베이션은 13일 금융감독원 및 주요 국내기업, 이화여대, 주한 영국대사관과 산·관·학이 협력해 국제 기후리스크 관리모형(프론티어 1.5D)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프론티어 1.5D는 산업화 대비 지구 온도 상승을 1.5℃이내로 제한하는 '국제적 합의 성취를 선도'한다는 의미다. 

이에 따라 참여한 산·관·학은 미래 발생할 수 있는 기후 변화를 고려해 사별 온실가스 배출량 등 경제 전반에 걸친 기후 리스크를 측정하고 관리할 수 있는 모형 개발을 국내 유일 '기후에너지 시스템 공학 전공'을 보유한 이화여대와 함께 추진한다. 

SK이노베이션은 국내 대표 에너지 기업으로서정유·화학, 배터리·소재를 포괄하는 사업구조를 가지고 있어 관련 업계 대표로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 정은보 금융감독원장, Simon Smith 주한 영국대사, 김은미 이화여대 총장, 최은석 CJ제일제당 대표, 존림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 등이 참석했다.  김미영기자 lalala4090@

로그인을 하면 편집 로그가 나타납니다. 로그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