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기현 국회의원
김기현 국회의원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울산 남구을)는 14일 내년도 국가예산 국회 심사를 앞두고 "아무 일도 안하고 (복지)수당 받는 일은 막아야 한다"며 송곳 검증을 예고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내년 복지 예산이 역대 최대인 200조원을 넘어섰다"고 이같이 밝혔다.


 그는 직장인 익명 앱 블라인드에서 '세금이 녹고 있다'는 글을 소개하며 "국민 혈세가 녹아내리는 것을 국회가 가만히 두고봐선 안 된다"고 말했다. 다만 "정부가 복지 사각지대를 줄이기 위해 앞장서는 것은 당연하다"면서도 "문재인 정권에 코로나 핑계대며 돈을 헬리콥터로 살포하다 보니 도덕적 해이가 커졌다"고 지적했다.


 그는 "국고보조금이 문재인 정권 들어 올해 100조원으로 크게 늘었다"며 "올 상반기 권익위 공익신고 중 국고보조금 부정수급이 무려 20%에 달하고, 7월까지 고용유지지원금 126억원이 부정수급된 사실이 드러나기도 했다"고 말했다. 이어 "박원순 전 시장 재임 10년간 서울시는 사회단체 혹은 시민단체로 불리는 단체에 민간보조금과 위탁금 명목으로 1조원을 지급했다"며 "시민단체란 허울을 쓰고 세금을 도둑질한 단체가 수두룩하며 모든 것이 박원순 비호 하에 일어났다"고 지적했다.


 김 원내대표는 "국민 혈세의 부정수급은 범죄행위임은 물론 열심히 사는 평범한 국민에게 상대적 박탈감을 안겨줘 죄질이 나쁘다"며 "줄줄 새는 세금을 막는 일은 대한민국 정상화의 첫 걸음"이라고 강조했다.


 지난 12일 북한의 미사일 발사에 대해서는 "문 정권의 북한 짝사랑으로 평화가 오지 않았다"며 "문 정권은 강력히 경고하고 힘에는 힘으로 대응해 국민 생명과 재산을 안정적으로 지킬 것을 촉구한다"고 했다.


 특히 "내년도 정부 예산안에 남북협력기금을 20년만 최대 규모인 무려 1조2,694억원이나 편성했다"며 "북한은 한국 콘텐츠 유포하면 공개 처형한다는데 우리 통일부는 자동차 가상현실 VR콘텐츠를 통해 북한 명소를 여행할 수 있는 시설을 도입한다고 한다. 문재인 정부의 북한 짝사랑을 차마 눈 뜨고 보기 어려운 실정"이라고 꼬집었다.


 김 원내대표는 민주노총의 '갑질'도 비판했다. 그는 "최근 민주노총 소속 택배 기사들의 갑질에 시달리다 스스로 생을 마감한 가장이 있다"며 "소위 인권 변호사 출신이라고 하는 문 대통령과 민주당 대선후보들은 민주노총의 가혹한 횡포에 침묵으로 일관하고 있다"고 했다.  서울=조원호기자 gemofday1004@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