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정필 울산대교수, 교수학습설계 최우수상
허정필 울산대교수, 교수학습설계 최우수상
  • 김지혁
  • 2021.09.14 18:49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학이론기반 보드게임 대회 출품
동시 학습·지역사회 연계성 호평
허정필 울산대학교 교수학습개발팀 연구교수

울산대학교 교수학습개발팀 허정필(46) 연구교수가 교육부 및 17개 시·도교육청이 주최한 '2021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가상설계 및 콘텐츠 공모전'에서 교수학습설계 분야 최우수상을 받았다.
 
그린스마트 미래학교는 탄소중립과 환경생태교육을 실현하는 그린 학교, 인공지능 및 사물인터넷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 교실을 통해 미래학교로 전환을 추구하는 사업으로, 울산대도 지난 26일 울산교육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상호 협력하는 분야다.
 
가상설계, 영상콘텐츠, 교수학습설계 분야로 열린 이번 공모전에서 허 교수는 '지역문화주제 수학이론기반 보드게임 만들기 프로젝트 수업'으로 대회에 출품했으며, 14일 세종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시상식에 참석했다.
 
이 프로젝트는 학생들이 지역사회의 문화적 특징과 보드게임 속 수학이론을 학습한 뒤 3D 프린터를 사용해 직접 보드게임을 제작하는 수업으로, 사회·수학·기술 교과목을 동시에 학습할 수 있다는 것과 지역사회 연계성이 높다는 점을 인정받아 시·도 교육감상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허 교수는 "이번 대회를 계기로 코로나19 등으로 급변하는 교육 환경 속에서 프로젝트 수업과 같은 미래형 수업이 활성화돼 미래인재 양성에 적합한 미래학교가 정착하기를 희망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지혁기자 uskjh@

로그인을 하면 편집 로그가 나타납니다. 로그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