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립박물관, 소탈한 추석 한마당 운영
양산시립박물관, 소탈한 추석 한마당 운영
  • 이수천 기자
  • 2021.09.14 19:26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까지 대면·비대면 프로그램

양산시립박물관(관장 신용철)은 민족의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오는 22일까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소탈한 추석 한마당'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14일부터 열리는 이번 행사는 추석을 맞아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들이 대면 및 비대면 전통문화 체험을 통해 우리나라 세시풍속을 이해하고, 코로나19로 여가생활 기회가 줄어든 시민들에게 문화생활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철저하게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된다. 

이번에 마련된 프로그램은 어린이 및 가족들을 대상으로 실내, 야외 마당, 집콕 민속놀이 체험 등 총 4가지 행사로 다채롭게 진행된다.

실내마당에서는 차례상 차리기 체험, 사방치기, 승경도 놀이 등을 즐길 수 있다. 

또한 18일부터는 야외마당에서도 전통 민속놀이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전통 공예품 만들기 체험도 대강당에 준비돼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온라인 예약 가족에 한해 집콕 민속놀이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온라인 예약은 15일부터 시립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다. 이수천기자 news8582@

로그인을 하면 편집 로그가 나타납니다. 로그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