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 "10월 완공 산책로 우리말 이름 지어주세요"
교육청 "10월 완공 산책로 우리말 이름 지어주세요"
  • 김지혁
  • 2021.09.14 19:44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부터 27일까지 온라인 공모
꽃마루정원 등 무장애 구간 눈길

울산시교육청이 오는 10월 완공하는 교육청 산책로의 우리말 명칭을 공모한다.

14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산책로는 교육청 청사 주변을 한 바퀴 돌 수 있도록 조성했으며, 총 길이 750m로 약 20분 정도 소요된다. 

구간마다 들꽃나비정원, 꽃마루정원, 억새풀산책로, 솔숲길, 붓꽃길, 묘한쉼터(길고양이 쉼터)를 조성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교육청 주출입구 앞에 들꽃나비정원과 꽃마루정원은 장애인, 노인, 임산부 등도 이용할 수 있도록 무장애구간으로 조성, 누구나 가볍게 산책할 수 있도록 했다. 학생 작품 전시공간인 꽃마루전시관과 연계해 산책을 하면서 학생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교육청 산책로가 조성 완료되는 10월 중순에는 인근 아파트 주민대표, 시의원, 교육 관련 단체 등을 초청해 작은 개장식을 열 계획이다. 

교육청 산책로 명칭 응모기간은 14일부터 27일까지 2주간이며 울산 소재 학교 학생 및 교직원, 울산시민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교육청 및 각급학교 홈페이지에서 응모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하고 이메일(26000410@use.go.kr)로 제출하면 된다.

시교육청은 자체 심사를 통해 우수작 1편에는 30만원 상당 상품권을, 가작 2편에는 5만원 상당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김지혁기자 uskjh@

로그인을 하면 편집 로그가 나타납니다. 로그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