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애주기별 독서문화프로그램
울산도서관이 '2021년 하반기 생애주기별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오는 26일부터 12월 5일까지 열리는 이번 프로그램은 연령별 맞춤 운영으로 시민들의 소양을 증진시키고 독서문화를 진흥하기 위해 마련했다.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비대면 플랫폼 줌(ZOOM)을 이용한 실시간 온라인 강의와 현장 대면 강의로 진행한다. 
 
9월에는 초등 저학년 대상 '어서와! 코딩은 처음이지?'와 성인 대상 '커피 이야기: 커피 인류를 유혹하다' 등 3개 프로그램을 연다.
 
10월에는 청소년 대상 '과학적 글쓰기' 등 2개 프로그램이, 11월에는 초등 고학년 대상 '어서와! 코딩은 처음이지?'와 성인 대상 '한 해를 마무리하며, 그림책 자기설계' 등 3개 강좌가 마련된다. 
 
참가를 원하는 울산시민은 울산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누구나 신청 할 수 있다. 
 
어린이 대상 1일 도서관 현장학습
울산동부도서관이 9월부터 어린이집 4~7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2021년 하반기 1일 도서관 현장학습' 운영에 들어갔다. 
 
이번 프로그램은 미취학 어린이들에게 도서관 방문의 기회를 제공해 도서관 이용의 생활화를 유도하고, 다양한 체험 활동으로 독서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현장학습은 동부도서관 사서가 직접 도서관 이용 및 예절 교육을 알려주고, 그림책 놀이와 자율적으로 책을 읽는 시간 등으로 채운다.
 
또한 매주 수요일에는 색동회 울산지부 회원의 재능기부로 동화구연 시간도 마련한다. 

오는 11월 30일까지 운영되는 '하반기 1일 도서관 현장학습'은 매주 수~금요일 동부도서관 영유아자료실에서 오전 10시30분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되며, 동구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독서문화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울주군 군립도서관 3개소(울주선바위도서관, 울주옹기종기도서관, 울주천상도서관)는 유아 및 어린이와 성인을 대상으로 하반기 독서문화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울주선바위도서관은 '토닥토닥 그림책놀이' 등 13개 강좌, 울주옹기종기도서관은 '깊이 재미있게 그림책 슬로 리딩' 등 10개 강좌, 울주천상도서관은 '그림책 속 빼꼼 경제' 등 11개 강좌를 마련했다. 
 
이번 독서문화프로그램은 코로나19 상황 등을 고려해 대면과 비대면으로 병행 운영한다. 
 
수강료는 무료며, 재료비·교재비 등은 본인 부담이다. 
 
접수 기간은 울주옹기종기도서관 오는 17일, 울주선바위도서관 23일, 울주천상도서관 24일부터이며, 울주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받는다. 강현주기자 uskhj@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