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기현 국회의원
김기현 국회의원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울산 남구을·사진)는 27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대장동 의혹과 관련해 특검과 국정감사를 촉구하며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곽상도 의원을 비롯한 어느 누구도 예외가 될 수 없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국민의힘은 지위 고하, 여야를 불문하고 이 사건 관련 책임을 져야 할 사람은 반드시 책임을 져야 한다는 원칙에 조금도 흔들림이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 지사는 공정성과 전문성을 갖춘 특검에 의해 철저한 수사를 받겠다는 의지를 표명하지 않고 뒤에 숨어 어물쩍 시간만 끌려고 하지 말아라"며 "민주당이 지금처럼 특검과 국정조사를 회피하면 역대급 일확천금 부패 사건 공범으로 낙인 찍힐 것"이라고 경고했다.


 김 원내대표는 또 이 지사가 성남시장 재임 시절 위례신도시 개발사업 과정에서도 비슷한 특혜가 있었다고 의문을 제기했다. 


 그는 "민간 사업자 공모 공고 마감 하루 만에 사업자가 선정되고 화천대유와 같은 자산관리회사 역할을 한 미래자산관리가 공모 공고 사흘 후 설립됐다고 한다. 보통주 5만주에 2억 5,000만원을 출자해 150억원이 넘는 돈을 배당받았다고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 돈이 누구 손에 들어갔는지 행방 묘연하다고 한다. 이 지시가 대장동 개발 사업 실무자라 지칭한 유동규씨, 남모 변호사, 정모 회계사 등이 관련된 정황도 드러났다고 한다. 가장 큰 공통 분모는 이 두 사업 모두 당시 성남시장이 이재명이라는 사실"이라고 강조했다.


 대장동 의혹과 관련해 자당 곽상도 의원 아들이 화천대유로부터 50억원의 퇴직금을 수령했다는 부분을 본인이 추석 전에 이미 알았다는 사실 또한 인정했다.


 김 원내대표는 최고위원회 회의 직후 취재진을 만나 "곽 의원이 그런 제보가 들어온 것도 사실"이라면서 "어떤 경위인지 물어보니 언론보도된 것과 같은 형태의 답변이었다. 국민 정서에 부합하지 않다고 판단해서 '특검에 의한 철저한 수사가 필요하다'는 말을 이미 드렸다"고 했다.  서울=조원호기자 gemofday1004@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