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친환경에너지 전환 조직 개편
동서발전 친환경에너지 전환 조직 개편
  • 김미영 기자
  • 2021.09.27 20:47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재생개발 권역센터 지역별 신설
2050 탄소중립 실현·역량 강화 방점
한국동서발전㈜은 미래 에너지 산업을 선도하고 친환경에너지로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한 조직으로 개편하고, 27일 이사회에 보고했다.
한국동서발전㈜은 미래 에너지 산업을 선도하고 친환경에너지로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한 조직으로 개편하고, 27일 이사회에 보고했다.

한국동서발전㈜(사장 김영문)은 미래 에너지 산업을 선도하고 친환경에너지로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한 조직으로 개편하고, 27일 이사회에 보고했다.

 이번 조직개편으로 신재생에너지 전담 조직을 확대하고 신성장 사업 역량을 강화해 2050 탄소중립 실현과 에너지전환의 기틀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신재생개발 권역센터를 지역별(3곳)로 신설해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개발하고, 그린뉴딜사업부를 '그린전략실'로 격상해 신재생에너지 설비에 대한 관리체계를 일원화한다. 

 '재생에너지건설운영부' 신설로 신재생 자체건설 전문성과 건설·품질관리 역량을 높인다. 

 친환경에너지 중심의 사업추진방향을 설정하고 에너지전환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기존 신성장사업처의 명칭을 '에너지전환처'로 변경했다. 

 수소경제로의 빠른 전환을 위해 임시조직이었던 수소사업TF와 탄소경영TF를 각각 '수소사업부'와 '탄소중립전략부'로 정규 조직화했다. 

 재생에너지 핵심기술을 확보하고자 화력중심의 기술개발을 신재생·신사업 중심의 R&D로 개편하도록 디지털기술융합원을 '미래기술융합원'으로 명칭과 기능을 조정했다. 

 김영문 사장은 "신재생에너지 사업개발 확대 등 친환경에너지 중심으로 전력공급체계를 조기 전환하고 탄소중립 정책을 선제적으로 추진해 에너지전환 선도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미영기자 lalala4090@ulsanpress.net

로그인을 하면 편집 로그가 나타납니다. 로그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회원 / 비회원 )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