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은행, 고객서비스 품질 향상
경남은행, 고객서비스 품질 향상
  • 김미영 기자
  • 2021.09.28 20:42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서비스개선협의회 운영

BNK경남은행이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협의 기구로 고객 가치를 실현한다.
 
BNK경남은행은 'BNK 디지털 서비스 개선 협의회'를 운영 중이라고 28일 밝혔다.
 
BNK 디지털 서비스 개선 협의회는 연 100만콜 이상의 고객센터 상담내용을 데이터화하고 분석해 부서 협의를 거쳐 개선함으로써 민원을 사전에 예방하고 고객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협의 기구이다.
 
고객상담 분석 시스템(VOC)을 활용해 고객 상담 내용을 텍스트로 전환하고 키워드를 추출, 업무 개선안을 도출한 뒤 협의회를 열어 서비스 및 제도 개선을 완료한다. 또 개선된 서비스 및 제도를 리뷰하고 고객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지원책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방침이다.
 
경남은행 관계자는 "종전에는 고객 불편 등 민원이 접수되면 개선하기 위해 후속 조치가 이뤄지는 방식이었다면, 고객 불편을 사전에 인지하고 개선하기 위해 설치됐다. 고객 만족도와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겠다"고 말했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고객 상담을 주 업무로 하던 고객센터를 '데이터센터'로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음성인식과 텍스트분석 기반의 고객상담 분석 시스템(VOC)을 비롯해 각종 디지털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다. 김미영기자 lalala4090@

로그인을 하면 편집 로그가 나타납니다. 로그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회원 / 비회원 )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