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체육회, 반쪽 체전 자초"

이채익 국회의원
이채익 국회의원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인 국민의힘 이채익 의원(울산 남구갑)이 13일 대한체육회 등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대한체육회는 2021년 전국체전 3일 연장 개최안에 33개 국제대회 일정상 선수들의 출전이 제한된다고 거부했으나 32개 대회가 미개최 또는 연기 등으로 출전에 제한이 없었던 것으로 밝혀졌다.


 이에 대한체육회가 이채익 위원장실에 제출한 국제대회 33개를 확인한 결과 카타르 월드컵 예선전이 진행되는 12일 하루 외에는 10월 17일까지 선수 출전이 제한되는 대회는 없는 것으로 드러났다.


 전국체전이 3일 연장 개최되는 경우 체전일정(10/8~17)과 겹치는 대회는 총 9개 대회이다. 이중 3개대회는 이미 8~9월로 앞당겨 개최했다. 나머지 5개 대회는 해당 종목 경기일정과 중복되지 않거나 연기됐다. 나머지 카타르 최종예선은 국가대표팀 선수들은 모두 프로선수이기 때문에 전국체전과 상관이 없다. 결국, 전국체전이 3일 연장된다 하더라도 국제대회 선수 출전은 충분히 가능하다.


 이 의원은 "대한체육회의 엉터리 근거로 대학부, 일반부 선수들의 경기 출전기회가 2년째 박탈됐다"며 "원안만 고집하는 행정편의주의 대한체육회는 마땅한 책임을 져야할 것"이라고 질타했다. 
 

"테니스협 압류 해결 나서야"

이상헌 국회의원
이상헌 국회의원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이상헌 의원(울산 북구)은 지난달 서울동부지방법원이 채무불이행으로 대한테니스협회 사무실에 대해 압류 조치를 단행하면서 대한테니스협회 초유의 신용불량 사태가 벌어진 가운데, 대한체육회의 적극적인 중재 역할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지적했다.


 관계자들의 전언에 따르면 26대 주원홍 전 테니스협회장이 미디어윌에 테니스코트 건립비를 대여하면서 협회 내 정상적인 절차나 문체부의 승인을 받지 않은 것이 문제의 발단이었으나, 곽용운 전 회장이 협약서를 무시하고 수수방관하며 사태를 여기까지 키웠다고 분석하고 있다.


 이 의원은 "대한민국 체육계를 이끌어가고 있는 대한체육회가 직접 사태 진화에 나서야 할 때"라고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또한, "모든 피해를 테니스인들이 고스란히 받고 있으니 필요하다면 문화체육관광부와 협력해 사건 수습에 지혜를 모아야 한다"라고 거듭 강조했다. 
 

"차량 발주해 제작 서둘러야"

박성민 국회의원
박성민 국회의원

국회 국토교통위 소속 박성민 의원(국민의힘·울산 중구)이 지난 12일 코레일 및 국가철도공단 국정감사에서 정왕국 코레일 사장직무대행과 김한영 철도공단 이사장에게 북울산역(송정역)~태화강역 광역전철 연장사업이 조기 개통할 수 있도록 조속한 차량발주를 촉구했다.


 현재 '북울산역~태화강역 광역철도 연장사업'은 기본계획수립용역에 들어간 상태며, 2024년 상반기 플랫폼 준공 계획이다.
 하지만 광역전철 차량 제작에 최소 30개월이 걸리는 만큼 정상(조기)개통을 위해서는 차량제작을 서둘러야 하는 상황이나, 코레일 등은 실시설계용역 완료 후 총사업비가 확정돼야 <운영협약체결>이 가능하며, 운영협약을 근거로 차량을 구입할 수 있다는 입장이다.


 박 의원은 "실시설계 과정 중에라도 국토부와 코레일, 철도공단, 울산시가 협의해 운영협약을 체결하고 신속히 차량제작을 발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2022년도 정부예산안 심의과정에서 국비 21억 원이 반영될 수 있도록 끝까지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성남의뜰, 지중화 안하고 이익"

권명호 국회의원
권명호 국회의원

국민의힘 권명호 의원(울산 동구)은 민주당 대선후보로 선출된 이재명 지사를 둘러싼 경기도 성남시 대장동 개발사업 논란과 관련해 "성남시민을 위한 개발사업이라 했던 이 지사의 말과는 모순된다"며 개발사업자인 성남의 뜰의 이익을 극대화하는데 일조했다고 일갈했다.


 권 의원은 지난 12일 한국전력 등 발전사 등을 대상으로 한 국정감사에서 "한전은 대장동 개발사업과 관련해 지중화가 필요한 것으로 보인다고 의견을 제시했었다"면서 "그러나 2014년 당시 성남시는 지중화는 외면을 했고, 개발사업자인 성남의뜰이 조금이라도 더 개발이익을 가져가게 하기 위해서라도 그런 조치를 취하지 않았나 라는 합리적 의심의 든다"고 강조했다.  서울=조원호기자 gemofday1004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