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교육청이 올해 말 사립유치원 94개원 중 에듀파인 우수 활용 유치원 7개원을 대상으로 인센티브를 지급한다.
 
에듀파인은 국가관리 회계시스템으로 사립유치원 회계 투명성 강화를 위해 지난해 3월 모든 사립유치원에 도입됐다.
 
에듀파인 우수기관 인센티브 지급은 사립유치원 회계 건전성을 확보하고 에듀파인 시스템 활용 능력 향상을 위해 울산교육청이 전국 최초로 시행하는 사업이다. 
 
선정기준은 현금출납부, 예금잔액증명서 제출 공문 기한 준수, 교육 참석 횟수, 콜센터 전화상담 횟수, 유치원생 교육활동비 집행률, 세외수입 통장 활용 등 에듀파인 적극 활용과 교육활동에 대한 투자 확대 유도를 위한 항목으로 구성했다. 
 
인센티브는 선정 기준표 집계 결과에 따라 최우수기관 1개원 300만원, 우수기관 2개원 각각 200만원, 모범기관 4개원 각각 100만원을 지급한다.
 
울산교육청은 올해 전화상담 2,000여건, 에듀파인 사용자 교육 39회, 상설교육장 개설 80여회, 유치원으로 찾아가는 에듀파인 지원 25회, 현장 컨설팅 150회 실시 등 에듀파인 지원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인센티브 지급을 통해 에듀파인을 적극 활용, 투명한 회계 운영과 사립유치원의 공공성 확보를 기대하고 있으며, 회계 교육, 찾아가는 에듀파인 지원센터 운영, 현장 컨설팅 등을 적극적으로 실시해 사립유치원 지원체계 확립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지혁기자 uskj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