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의 책' 온라인 독서퀴즈
울산도서관은 오는 25일까지 '2021년 책 읽는 올해의 책' 활성화 프로그램으로 온라인 독서퀴즈 '유 퀴즈 온 더 올해의 책'을 진행한다. 

 이번 독서퀴즈는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어린이 부문 '강남 사장님', 청소년 부문 '행운이 너에게 다가오는 중', 성인 부문 '시선으로부터,'에 대한 퀴즈를 온라인으로 풀어보는 행사다.

 다양한 연령층을 고려해 부문별 문제 유형 및 문항 수를 차별화하는 등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참여 방법은 울산도서관 누리집에 접속하거나 울산도서관에서 배포하는 웹 배너 등 홍보물에 있는 QR 코드를 통해 별도 제작된 독서퀴즈 웹페이지에 접속해 참여하면 된다.
 독서퀴즈를 완료한 참여자 중에서 부문별 10명씩 총 30명을 추첨해 내년 울산도서관 도서 대출 권수를 기존 5권에서 10권으로 2배 확대하는 혜택을 준다.

정재찬 교수 초청 '명사특강'
울산도서관은 10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명사특강-정재찬 교수의 시를 잊은 그대에게'를 마련한다. 
 이번 명사특강에선 tvN '어쩌다 어른', JTBC '차이나는 클라스' 등에 출연한 정재찬 교수가 시를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강의는 오는 24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비대면(줌)으로 진행하며, 울산도서관 누리집에서 사전 신청(선착순 150명)을 받는다.

초등 학교도서관 활용 프로그램
울산동부도서관은 동구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학교도서관 활용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학교도서관 활용 프로그램'은 학교도서관 활용 확대를 위해 학교와 공공도서관이 연계 협력하는 프로그램으로, 동구 관내 16개 초등학교 중 선착순 접수를 통해 선정된 8개 초등학교 30학급이 참가한다. 독서지도 전문 강사와 함께 학교도서관에 비치된 '올해의 책'을 통한 토론과 만들기, 쓰기, 표현하기 등 다양한 독후활동을 체험하는 시간으로 구성한다. 
 수업은 학년별 수준을 고려해 고학년과 저학년으로 나눠 진행한다.
 강현주기자 uskhj@ulsanpress.net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