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일호 밀양시장이 지난 15일 제10기 농업인대학 졸업식에서 자동 프로그램을 통해 명절꾸러미 이벤트 상품을  추첨하고 있다. 밀양시 제공
박일호 밀양시장이 지난 15일 제10기 농업인대학 졸업식에서 자동 프로그램을 통해 명절꾸러미 이벤트 상품을 추첨하고 있다. 밀양시 제공

밀양시는 공식 온라인 농·특산물 쇼핑몰인 밀양팜에서 지난 8월 19일부터 9월 3일까지 사전 예약을 받고 판매한 명절꾸러미가 1만 1,462세트 4억 200만원의 매출 성과를 올려 참여업체 및 농가의 소득증대에 기여했다고 18일 밝혔다.

농·특산물 명절꾸러미는 밀양에서 직접 생산하고 직접 판매하는 순수 밀양지역의 상품으로 과일, 한우, 한돈, 농산물꾸러미, 특산물세트 등 35종으로 구성해 판매했다.

# 밀양시, 판매 참여 업체와 간담 
작년 추석과 올해 설에 이어 3회째 판매, 참여한 농가 및 농협과 축협, 가공업체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으며 소비자는 믿고 구매할 수 있어 점점 판매가 증가하는 추세다. 

밀양시는 지난 7일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명절꾸러미 판매에 참여한 20여명과 함께 명절꾸러미 개선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해 향후 발전방안을 모색했다. 참여자들은 농가의 손과 발이 돼 판매 홍보를 하는 시와 밀양물산(대표 박석제)에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간담회 건의사항으로 명절꾸러미 판매에 지속적인 참여를 희망했으며 상품을 확대 및 단기간 주문 폭주로 인한 신선 농산물 공급을 위해 택배 발송기간 연장 등을 건의했다.

# 택배 발송 등 개선 농가 소득 향상 모색
시는 이에 따라 오는 12월에는 내년 설 명절꾸러미 판매를 위한 기획 회의를 개최해 판매 전략을 수립할 계획이다. 

명절꾸러미 이벤트로 200만원 이상 구매자 중 5명에게 지급되는 20만원 상당 한우세트는 지난 15일 개최된 제10기 농업인대학 졸업식에서 자동 프로그램을 통해 추첨, 20일 상품이 발송될 예정이다.  

명절꾸러미 뿐만 아니라 신선하고 우수한 농특산물은 밀양팜에서 언제든지 구매가 가능하며 택배비는 무료다.

밀양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소비심리가 위축된 상황을 고려, 기존 대면 유통방식에서 벗어난 온라인 소비자의 접근성 개선, 기호와 취향에 맞추기 위해 밀양팜 홈페이지 개선을 추진 중에 있다.이수천기자 news8582@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