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대학교 생명과학부 이승광
울산대학교 생명과학부 이승광 씨

울산대학교 생명과학부 이승광(25)씨가 '2021 산학협력 EXPO' 고도화형 영상콘텐츠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2021 산학협력 EXPO에서 이번 수상은 지난 20일 울산대 사회맞춤형산학협력선도대학(LINC+)육성사업단 및 김병우 LINC+육성사업단 기업지원센터장의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에 이어 재학생이 영상콘텐츠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받음으로써 울산대의 뛰어난 산학협력 시스템을 입증한 것이다.
 
영상콘텐츠 공모전에 참가한 이 씨는 울산대의 산학협력 프로그램인 'LIKE-U 장기현장실습'을 통해 산업공정에서 발생하는 폐수 및 유해 가스를 정화하는 기업인 ㈜한독이엔지에서 인턴으로 근무했으며, 유명 방송을 패러디한 '현장실습 특공대'라는 제목으로 현장실습의 근무 모습과 일상을 유쾌하게 소개했다.
 
수상작은 산학협력 교육과정에 참여한 대학생의 경험과 성과를 효과적으로 공유했고, 현장실습에 대해 두려움을 느끼는 다른 학생들에게 흥미를 일으켰다는 점을 높게 평가받아 산학협동재단 이사장상인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 씨는 "이번 UCC영상 제작은 유명 방송을 패러디해 인턴십의 일상을 재미있게 보여주면서 울산대의 장기현장실습 제도를 효과적으로 홍보하기 위한 것"이라며 "다른 학우들이 전공에서 얻은 지식을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장기현장실습에 적극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김지혁기자 uskj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