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 울주군 웅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제순경·김문자)는 춘해보건대학교 봉사센터(센터장 한선희)와 함께 27일 웅촌경로당을 찾아 어르신들의 건강을 살피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웅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공

울산 울주군 웅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제순경·김문자)는 춘해보건대학교 봉사센터(센터장 한선희)와 함께 27일 웅촌경로당을 찾아 어르신들의 건강을 살피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웅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웅촌면 전체 경로당 회원들의 건강파스(350만원 상당)를 각 경로당 대표를 통해 전달했으며, 춘해보건대학에서는 혈당 및 혈압측정, 칫솔질 교육, 인지능력평가, 물리치료 및 관절운동, 시력 측정 등의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간호학과, 치위생과, 작업치료과, 안경광학과, 물리치료학과 재학생·지도교수, 웅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30명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했다. 
 
제순경 웅촌면장은 "지역 어르신의 복지를 위해서 협의체와 지역의 대학이 협력해 봉사활동을 진행하게 되어 뜻깊으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지역사회 복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문자 위원장은 "코로나19로 경로잔치가 취소되어 어르신들이 많이 서운하실 텐데 이번 행사가 코로나로 지친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전우수기자 jeusda@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