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도서관, 정기자원봉사자 모집
울산도서관이 2022년 상반기 정기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자원봉사자는반납 및 열람도서 서가배열, 훼손도서 보수, 도서관 환경정비, 이용자안내,
 
열화상카메라 및 방명록 작성보조 등의 업무를 맡게 된다. 
 
모집인원은 30명으로, 활동기간은 내년 1월 2일부터 6월 30일까지 6개월간이다.
 
만 18세 이상 울산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모집기간은 다음달 10일까지다. 
 
신청서 작성 후 울산도서관 1층 로비 안내데스크로 제출하거나 온라인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봉사 혜택으로는 봉사활동시간 실적 인정과 소정의 봉사활동 경비 지급, 3개월 이상 지속적인 봉사 시 도서대출권수 증대(5권→8권) 등이 있다. 자세한 사항은 울산도서관 정보서비스과로 문의하면 된다. 
 
남구 구립도서관, 크리스마스 행사
남구 구립도서관은 12월 크리스마스를 맞아 지역주민들이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운영한다.
 
도산도서관은 다음달 11일 크리스마스 콘셉트 마술쇼 '크리스마스 Magic Show'를 선보인다. 초등 대상 '작고 귀여운 컵케이크 만들기'도 진행한다. 

신복도서관에선 19일 전래동화를 모티브로 한 인형극 '하늘을 나는 조끼'를 시청각실에서 진행하고, 어린이와 보호자가 함께 참여하는 '크리스마스 벽트리 만들기'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월봉도서관은 12일 '크리스마스의 선물 매직벌룬쇼'를 선보이고, 옥현어린이도서관은 4일 마술공연 '도서관에 온 마술사'를 펼친다. 
 
프로그램 신청은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각 도서관 별로 남구 구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 받는다. 
 
울주도서관, 동아리 작품 전시회
울주도서관은 다음달 3일까지 평생학습 동아리 작품 전시회를 3층 갤러리에서 개최한다. 
 
지난 17일부터 24일까지는 글꽃 서예동아리 작품 20점을 전시했고, 26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는 금묵회 문인화 동아리 작품 20점을 선보인다. 
 
글꽃 서예동아리와 금묵회 문인화 동아리는 도서관 평생교육 강좌를 수료한 수강생을 중심으로 결성된 동아리로 현재 27명이 활동하고 있다. 
 
매년 울산미술대전과 울산전국서예문인화대전 등에서 입상하는 등 지역 작가 배출과 문화예술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다.
 
울주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로 동아리 회원들에게는 배움의 기쁨과 창작활동의 동기를 부여하고, 도서관을 방문한 이용자와 지역주민들은 가까이에서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강현주기자 uskhj@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