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의 제작 지원으로 제작된 영화들이 국내외 영화제에서 수상하는 등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울산시는 '2020년 영화제작 지원사업'을 통해 제작된 '블루시티 서울'(감독 정성준)이 제17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진출한 데 이어 제4회 전주국제단편영화제 대상, 제16회 파리한국영화제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또한 울산국제영화제 프레 페스티벌에서 관객상을 수상하며 관객들의 지지와 호응을 얻은 '제씨 이야기'(감독 이하은)는 제9회 디아스포라영화제와 2021 서울독립영화제, 2021 아이치 국제여성영화제 등 국내외 영화제에 초청 및 단편 경쟁부문에 진출했다.

울산 출신의 강림 감독이 각본, 연출, 주연에 이르기까지 다방면으로 활약한 '냉장고 안의 코끼리'는 2021 서울국제프라이드영화제, 믹스코펜하겐엘지비티(LGBT)영화제 등 한국을 넘어 영국과 폴란드, 덴마크 등 해외 관객들의 열띤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 밖에도 안준성 감독의 '바운서'는 제74회 칸영화제 쇼트필름코너에 진출했다. 프레 페스티벌 여자연기상(박세인)을 수상한 '위험한 결혼'(감독 박현경)이 제23회 정동진영화제에서 상영됐으며 박찬우 감독의 '식구'는 2021 샌디에고 국제어린이영화제 단편 부문에 초청되는 등의 성과를 거뒀다.

한편 2020년 울산국제영화제 제작지원작 '블루시티 서울' '제씨 이야기' '열대소년' '냉장고 안의 코끼리'는 오는 12월 17일부터 21일까지 열리는 제1회 울산국제영화제에서 '다시, 2020' 섹션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강현주기자 uskhj@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