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제안한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50조원 지급 공약을 수용했다. 


 이 후보는 29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두 번째 전국민 선거대책위원회 연설에서 "오직 국민과 민생을 위해 잘못된 정책은 과감하게 개선하고, 필요한 정책은 과감하게 도입하겠다"며 윤 후보의 '소상공인·자영업자 코로나19 피해 50조원 지원'공약을 수용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그러면서 "당선돼서 하는 게 아니라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방안을 찾자"며 내년 예산에 반영하자는 깜짝 제안도 했다. 


 이어 "내년 본예산에 편성해 '윤석열표 50조원'지원예산을 내년에 미리 집행하면 윤석열 후보도 손해 보지 않을 것 아닙니까"라며 "누가 득을 보냐 손해를 보냐를 떠나 우리 국민에게 필요한 일을 해내는 것으로 우리의 책임을 다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윤 후보는 환영한다는 입장이다. 그는 당 선거대책위원회 회의를 마친 뒤 "민주당 정부가 그걸 일찍 예산에 반영하자고 하는 건 바람직한 일"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자신들의 포퓰리즘적 재난지원금 살포는 놔두고 제가 긴급구제 50조원 프로그램을 가동하자고 하니 그걸 포퓰리즘이라고 했다"며 "뒤늦게 깨달은 것 같다"고 했다.  서울=조원호기자 gemofday1004@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