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종진 유콘크리에이티브 대표, 과학부 장관상
강종진 유콘크리에이티브 대표, 과학부 장관상
  • 전우수 기자
  • 2021.12.05 18:24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처용 아내 재해석한 애니메이션 '금아랑' 소개
유콘크리에이티브주식회사가 지난 4일 2021인성클린콘텐츠어워드 대상에 선정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유콘크리에티브주식회사 제공

유콘크리에이티브주식회사(대표이사 강종진)이 지난 4일 2021인성클린콘텐츠어워드 대상에 선정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서울명보아트홀에서 개최된 시상식에서 강대표는 '처용'의 아내를 재해석한 애니메이션 '금아랑'을 소개했다. 
 
강종진 대표는 수상소감에서 "'처용무'가 유네스코세계무형문화유산으로 지정됐고 삼국유사와 악학궤범 등에 실린 '처용설화'가 고등학교 국정교과서에 남성우월주의식 해석으로 역신에게 겁탈당한 불륜녀로 치부되고 전 국민이 그렇게 배워온 점이 안타깝다고 생각되어 처용의 아내를 주인공으로 재해석한 애니메이션 '금아랑'을 제작발표하게 됐다"고 밝혔다.
 
애니메이션 '금아랑'은 문화체육관광부와 울산광역시, 한국콘텐츠진흥원, 울산정보산업진흥원이 지원하는 2021지역특화콘텐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유콘크리에이티브㈜, 동우에이앤이㈜, 글로벌아이피솔루션㈜가 공동 제작했다.
 
'금아랑'은 23분 길이의 가족형 동양판타지 장르이며 본편 시즌물 제작을 이끌기 위한 파일럿형태의 단편애니메이션이다. 이어 판권계약과 매체선정이 끝나는 대로 내년 초 일반에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유콘크리에이티브㈜는 2017년 울산광역시지식기반강소기업에 선정된 이후 과기부 글로벌300기업, 2021울산ICT유망기업에 선정된 지식기반벤처기업이다. 전우수기자 jeusda@

로그인을 하면 편집 로그가 나타납니다. 로그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회원 / 비회원 )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