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휘웅 울산시의원
서휘웅 울산시의원

울산시의회 의회운영위원장인 서휘웅 의원(더불어민주당)은 29일 오후 시의회 4층 의회운영위원장실에서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과 함께 시의회 아동정책 제언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아동권리 모니터링단 사업에 직접 참여한 19세 아동 활동가를 비롯해 이번 사업을 위탁받아 진행한 류정미 울산가정위탁지원센터 관장과 센터 관계자 등이 참석해 아동권리모니터링단의 활동 내역과 성과를 공유하고 의회 정책에 반영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했다.

간담회에선 아동들이 울산시에 가장 필요한 정책으로 꼽은 △아동 안전을 위한 교통 안전장비 확대 △사각지대 아동 출산 및 양육지원 확대 △사이버 공간 아동 보호 정책 마련에 대해 제안하고 위 정책제언을 담은 서명판 전달식을 가졌다.

서 의원은 "시의회에서도 아동정책 제언을 담을 수 있는 온라인 공간을 마련, 아동관련 조례에 아동 의견을 청취할 수 있는 방안 등 의회운영에 정책이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울산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은 올해 위탁아동 212명, 초등학생 110명 등 322명의 아동이 참여, 아동 스스로 권리를 인식하고 참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아동권리교육과 권리마인드맵 퍼즐 제작 등의 활동들을 수행했다.  최성환기자 csh9959@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