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대형마트 5층 주차장서 택시 추락 운전자 사망 7명 부상
부산 대형마트 5층 주차장서 택시 추락 운전자 사망 7명 부상
  • 정혜원 기자
  • 2021.12.30 19:31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오후 부산 연제구 홈플러스 5층 주차장 벽을 뚫고 택시가 떨어져 운전자 1명이 숨지고 8명이 크게 다쳤다. (사진 페이스북 갭처)
30일 오후 부산 연제구 홈플러스 5층 주차장 벽을 뚫고 택시가 떨어져 운전자 1명이 숨지고 7명이 크게 다쳤다. (사진 페이스북 갭처)

부산의 대형마트 주차장 5층에서 택시가 벽을 뚫고 떨어져 도로에서 신호대기 중인 차량을 덮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택시 운전사가 숨지고 피해 차량 탑승자 5명과 행인 2명이 다쳤다.
 30일 낮 12시 30분께 부산 연제구 연산동 홈플러스 5층 주차장에서 갑자기 택시가 건물 외벽을 뚫고 20여m 아래 도로로 추락했다.


 추락한 택시는 반대차선 도로까지 튕겨 신호 대기 중이던 차들을 덮쳤다. 사고 충격으로 택시에서는 불이 났고, 신호대기 차량 등 13대가 부서졌다. 택시 운전사 70대 A씨는 사고 직후 구조돼 병원으로 옮겼지만 숨졌다.


 택시가 덮친 차량에 타고 있던 운전자와 탑승자 5명도 부상했다. 인근을 지나가던 행인 2명도 충돌 파편 등에 맞아 병원 치료를 받고 있다.
 당시 택시는 엔진 부위에 불이 붙고 형체를 알아보기 힘들 정도로 부서진 상태였다.


 사고 현장은 부서진 차량으로 아수라장을 방불케했고, 사고 수습으로 한동안 교통이 정체됐다.
 택시가 추락한 대형마트 5층은 주차장 출구 방향이었다.


 하지만 사고 택시는 우회전해 아래층으로 내려가지 않고 빠른 속도로 직진해 벽을 뚫고 떨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대형마트 내 폐쇄회로(CC)TV와 택시 블랙박스 등을 확보해 사고 당시 상황을 파악할 예정이다.


 또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사고 택시의 정밀 감정을 의뢰해 정확한 사고 경위를 수사할 계획이다.  정혜원기자 usjhw@

로그인을 하면 편집 로그가 나타납니다. 로그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회원 / 비회원 )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