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의회 행정자치위 이미영 의원과 산업건설위 안도영 의원은 지난 6일 울산의 양대 노총을 방문해 노동현안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노동정책연구회'에서 활동 중인 두 의원은 이날 민주노총과 한국노총 울산지역본부를 차례로 방문해 박주석·이준희 본부장과 관계자를 만나 노동계 현안과 의견을 청취했다.
 
민주노총 박주석 본부장은 “작업복세탁소, 이동노동자 쉼터 운영 등을 위해 울산시와 의회가 많은 노력을 했지만 좀 더 속도감 있게 추진해 줄 것"을 요청했다. 
 
한국노총 이준희 본부장은 “최근 2040비전선포식에서 발표한 노사상생포용도시에 관한 상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며 “사전에 소통이 다소 부족했지만 기대감은 크다"고 말했다.
 
두 의원은 “울산이 노동자의 도시인만큼 노동정책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 노동자들의 권익을 위해 다양한 계층과 꾸준한 소통하겠다"고 전했다.
 
이들은 또 “특히 7개 광역시 중 울산만 빠져 있던 '버스준공영제'를 제대로 준비해 시민들의 교통 편익을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미영·안도영 의원은 올바른 노동정책 지원과 대안을 제시하기 위해 구성된 시의회 연구단체 '노동정책연구회' 회원으로 활동하며 울산 실정에 맞는 노동정책과 노동관련 조례 발굴·제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성환기자 csh9959@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