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6개 차종, 美 굿디자인어워드 싹쓸이
현대차그룹 6개 차종, 美 굿디자인어워드 싹쓸이
  • 김미영 기자
  • 2022.01.11 20:49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오닉5·스타리아 등 운송부문 올라
제네시스, 브랜드 출범 후 7년째 수상
제네시스 콘셉트카 'X콘셉트'. 현대차 제공
제네시스 콘셉트카 'X콘셉트'. 현대차 제공

현대자동차·기아·제네시스 브랜드의 6개 차종이 미국 '굿디자인 어워드' 운송 디자인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11일 현대자동차그룹에 따르면 수상작으로 선정된 차종은 현대차 아이오닉5·스타리아, 기아 EV6·카니발, 제네시스 GV70·X콘셉트 등이다.

아이오닉5는 국내에 본격적인 자동차시대를 연 '포니'의 디자인을 계승하고 현대차 고유의 파라메트릭 픽셀 디자인 정체성을 적용,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IDEA 디자인상' 최고상에 이어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연이어 수상했다. 

스타리아는 현대차의 미래 모빌리티 디자인 테마인 '인사이드 아웃'이 최초로 적용된 모델로 우주선을 연상시키는 유려한 곡선의 외관과 조화를 이루는 미래 모빌리티 이미지를 완성했다.

EV6는 기아의 새로운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가 반영된 최초의 전용 전기차다. 

카니발은 전형적인 미니밴에서 벗어나 '웅장한 볼륨감'을 외장 디자인 콘셉트의 차량이다. 

제네시스는 올해 GV70, X 콘셉트 등을 올리며 브랜드를 출범한 2015년부터 7년 연속 굿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다. 제네시스 X콘셉트는 2021 레드닷 어워드에서 디자인 콘셉트 분야 최우수상 수상에 이번 굿디자인 어워드까지 수상하며 세계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김미영기자 lalala4090@ulsanpress.net

로그인을 하면 편집 로그가 나타납니다. 로그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회원 / 비회원 )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