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상반기 공공일자리 사업 78억 투입 532명 채용
울산시, 상반기 공공일자리 사업 78억 투입 532명 채용
  • 강은정 기자
  • 2022.01.13 19:52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군별 공공근로·방역일자리
동구·남구·중구 신청 계획 발표
북구·울주군 지난달 접수 완료

울산시가 코로나19 장기화와 경기침체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업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2022 상반기 공공일자리사업'을 추진한다.

5개 구·군에서 진행되는 공공일자리사업은 지역 내 저소득층과 장기실직자 등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국비 지원 사업으로, '공공근로사업'과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취업 취약계층의 생계지원을 돕는 '지역방역일자리사업'으로 진행된다. 

울산시는 올해 상반기 공공일자리사업으로 총 78억 원을 투입해 공공근로 400명과 지역방역일자리 132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이에 동구는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동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서를 접수하고 환경정비 70명과 공공시설 방역 지원 근로자 24명 등 총 94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이어 남구는 14일부터 19일까지 신청서를 접수해 총 110명을 선발하고, 중구는 17일부터 21일까지 접수해 총 83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북구와 울주군은 지난달 말께 신청 접수를 완료하고 현재 최종 인원을 선발하고 있다.

사업 참여대상은 만 18세 이상 근로 능력이 있는 자로서 취업 취약계층 또는 코로나19로 실직·폐업한 자 등 지역경제 침체로 생계지원이 필요한 각 지역 주민을 우선 선발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관할 동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 가능하며 공공근로사업과 지역방역일자리사업 중 하나만 선택 가능하다. 정규재기자 usjgj@

로그인을 하면 편집 로그가 나타납니다. 로그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회원 / 비회원 )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