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천웅 'Anti-Focus' 초대전
노천웅 'Anti-Focus' 초대전
  • 강현주 기자
  • 2022.01.13 20:22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생포문화창고, 2월 27일까지
14일부터 다음달 27일까지 장생포문화창고 3층 갤러리B에서 선보이는 노천웅 작가의 작품. 남구고래문화재단 제공
14일부터 다음달 27일까지 장생포문화창고 3층 갤러리B에서 선보이는 노천웅 작가의 작품. 남구고래문화재단 제공

남구고래문화재단(이사장 서동욱)은 14일부터 다음달 27일까지 장생포문화창고 3층 갤러리B에서 'Anti-Focus' 초대전을 연다.

 장생포문화창고 2022년 첫 번째 기획전으로 마련된 이번 전시는 부산 출신 노천웅 작가의 대형작품 2점과 중형작품 10여 점을 선보인다.

 전시 타이틀인 'Anti-Focus'는 초점을 거부한다는 의미다.

 현대 미술작가로 알려진 그의 작품에는 '강박상태나 집착 그리고 편견에 대한 강력한 거부감'이 잘 표현돼 있다. 

 노 작가는 '왜 그리는가' 하는 철학과 '어떻게 그리는가' 하는 기법이 균형을 이룰 때 미술이 가지고 있는 미의 정점을 발견할 수 있다는 신념으로 작품을 완성했다.

 서동욱 재단이사장은 "2022년 장생포문화창고에서 처음 열리는 초대전에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관람을 부탁드린다"며 "올해도 일상 속 깊이 있는 문화예술 작품들을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강현주기자 uskhj@

로그인을 하면 편집 로그가 나타납니다. 로그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회원 / 비회원 )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