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엔나 바로크 오케스트라 울산 온다
비엔나 바로크 오케스트라 울산 온다
  • 김미영 기자
  • 2022.05.16 17:30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CBS 창립 18주년 기념
28일 울산문예회관 내한공연
울산CBS는 창립 18주년을 맞아 오는 28일 오후 5시 울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비엔나 바로크 오케스트라 내한공연'을 개최한다.
울산CBS는 창립 18주년을 맞아 오는 28일 오후 5시 울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비엔나 바로크 오케스트라 내한공연'을 개최한다.

음악의 수도 비엔나 최고 인기 실내악단이 울산에 온다. 울산CBS는 창립 18주년을 맞아 오는 28일 오후 5시 울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비엔나 바로크 오케스트라 내한공연'을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는 한국과 오스트리아 수교 130주년을 기념해 기획됐으며, 서울과 강릉, 삼척을 거쳐 울산에 온다.

 비엔나 최고의 실내악 연주 단체인 이들은 주로 모차르트, 비발디, 도니제티, 차이콥스키 등 인기 작곡가의 클래식 작품을 중심으로 즐겁고 편안한 공연을 선사한다. 우리나라에는 2017년 JTBC 예능프로그램 '뭉쳐야 뜬다' 비엔나 편과 2018년 tvN 예능프로그램 '꽃보다 할배 리턴즈' 동유럽 편을 통해 이름을 알렸다.

 이번 공연에서는 요한 슈트라우스 2세의 왈츠 '아름답고 푸른 도나우' '봄의 소리' 등 비엔나 왈츠를 대표하는 명곡들이 연주된다.
 또 비발디의 바이올린 협주곡 '사계'중 여름, 모차르트의 피아노 협주곡 21번, 드보르작의 피아노트리오 4번 '둠키' 등 잘 알려진 클래식 음악이 소개된다.
 이밖에 롯시니, 모차르트, 베르디 등의 유명한 오페라 아리아를 비엔나에서 온 성악가들의 연주로 들을 수 있다.
김미영기자 lalala4090@ulsanpress.net

로그인을 하면 편집 로그가 나타납니다. 로그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회원 / 비회원 )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