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통령실이 '청와대'를 대체할 용산 대통령실의 새 명칭을 지난달 15일부터 지난 15일 자정까지 한 달 동안 국민 공모받은 결과, 총 2만 9970건(우편접수 포함)의 공모가 접수됐다고 16일 밝혔다.


 국민신문고 '국민생각함'을 통해 진행된 이번 공모에는 총 2만 9,970건(우편접수 포함)의 공모가 접수됐으며 이는 지난 2016년 '국민생각함'이 출범한 이후 실시한 공모전 중 가장 많은 인원이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공모 결과 국민을 상징하는 '국민의집''국민관''민본관', 지역명을 활용한 '용산대', 대통령 집무실 도로명 주소를 반영한 '이태원로 22' 등의 신청 건수가 많았다. 순우리말을 활용한 '온새미로''너나우리' 등과 '케이하우스' 등 외래어, 건물의 역할과 기능을 그대로 살린 '대통령집무실''대통령실' 등 다양한 아이디어가 제시됐다.


 대통령실은 5월 중 국민·전문가 심사위원단 심사 및 국민선호도 조사를 거쳐 6월 중 최종 명칭을 발표할 예정이며 공모 단계부터 최종 결정까지 국민의 의견을 수렴해 국민의 뜻을 최우선적으로 반영한다고 밝혔다.


 심사위원단은 10명 내외로 구성할 예정으로 문화역사, 공간지리, 건축, 국어학자, 홍보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비롯해 대통령실 직원 중 최장기 근무자, 용산 토박이, 불우이웃을 위해 봉사하는 지역사회 명망가도 위촉할 예정이다. 또한 여성과 청년들도 심사위원에 포함해 각계각층의 국민대표들이 다양한 의견을 개진토록 할 방침이다.


 한편 대통령 집무실 명칭 공모에 선정되면 최우수상 1명에게는 상금 600만원, 우수상 1명에게는 상금 300만원, 장려상 3명에게는 각 상금 100만원을 수여한다.  김응삼기자uskes@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