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지역 5개 분야 문제 해결 아이디어 접수합니다
울산지역 5개 분야 문제 해결 아이디어 접수합니다
  • 김경민 기자
  • 2022.05.17 19:32
  •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지역문제해결플랫폼
내달 5일까지 지방소멸 등
의제팀 6개월간 활동지원
울산지역문제해결플랫폼이 오는 6월 5일까지 약 한 달간 울산 시민들로부터 울산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울산지역문제해결플랫폼 제공
울산지역문제해결플랫폼이 오는 6월 5일까지 약 한 달간 울산 시민들로부터 울산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울산지역문제해결플랫폼 제공

울산지역문제해결플랫폼이 오는 6월 5일까지 약 한 달간 울산 시민들로부터 울산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발굴 분야는 지역 내 파급효과가 크고 주민 체감이 높은 분야, 지속 가능하고 '확실한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는 5개 분야로 모집한다.

5개 분야는 △지방소멸(인구 감소 및 청년 유출) △시민 안전(생활 안전망) △공동체(주민 참여 및 협업, 마을 뉴딜 활성화) △공유확산(지역 내 유휴공간 활성화 및 공유사업) △격차 완화(자원 및 교육 기회 부족 완화) 등이다.

울산지역문제해결플랫폼은 5개 분야에 대한 아이디어를 모집한 뒤 의제를 실행할 의제팀을 구성할 계획이다.

의제팀 선정 규모는 실행 의제 10~13개 팀, 전략 의제 2개 팀으로 팀당 최대 1,000만원 예산 지원을 한 후 리빙랩(생활 실험)을 통해 지속 가능한 사업으로 개발하거나 제도화하기 위한 노력을 해나갈 예정이다. 의제팀은 약 6개월 동안 리빙랩을 진행할 예정이며 오는 9월과 11월경 중간공유 및 성과공유의 시간도 가질 계획이다. 또 시민의 시선으로 다양한 혁신 정책과 행사 발굴, 의제 실행팀의 활동들을 풀어낼 수 있도록 뉴미디어 채널을 운영하는 인플루언서를 모집해 '울림이-홍보 서포터즈' 활동도 함께 진행 될 예정이다.

한편 울산지역문제해결플랫폼은 시민·정부·기관·단체·기업들이 참여해 지역 문제에 대한 공동 목표를 함께 설정하고 해결하기 위한 '주민 주도-민·관 협업-관공서'의 플랫폼으로 올해도 시민이 직접 문제를 찾고 60여개 기관이 참여해 의제 수렴·선정·실행 등 자원을 연계해 성과를 창출할 예정이다.  김경민기자 uskkm@

로그인을 하면 편집 로그가 나타납니다. 로그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 회원 / 비회원 )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임지O 2022-05-18 08:37:30
좋은 변화 기대합니다. 울산지역문제해결플랫폼은 위치가 어디에 있습니까. 더 자세한 내용 알고싶습니다.

김경O 2022-05-18 01:23:31
와 유익한 프로그램이네요. 울산도 이제 시민들의 목소리를 들어주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