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에 그려가는 인류 미래 도시이야기
메타버스에 그려가는 인류 미래 도시이야기
  • 김미영 기자
  • 2022.05.19 18:46
  •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타버스 시티'
'메타버스 시티'

메타버스 기술이 우리 삶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줄 것이라고들 말한다. 매경출판에서 낸 도서 '메타버스 시티'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도시의 모든 시설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정보를 주고받는 도시, 디지털을 활용해 더 나은 공공 서비스와 재난 관리로 지속가능성을 높이는 도시, 현실과 가상이 연동해 현실 도시를 더욱 풍요롭게 하는 스마트 시티에서 인류 미래의 답을 찾아본다.

 심재국 저자는 이 책에서 새롭고 강력한 플랫폼 메타버스에 그려가는 미래 도시이야기를 소개한다. 2차원 좌표에 3차원 공간 정보를 덧입히고, 사물인터넷과 인공지능, 자율주행,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등 첨단기술로 무장한 스마트 시티를 만들어가는 미래를 제시한다.

 책은 '환경·인구·불평등으로 인한 도시의 위기' '코로나와 디지털로 인한 도시의 변화' '메타버스와 도시' '대전환기 미래 도시' 등 4개 파트로 나눠 도시문제를 메타버스라는 트렌디한 방식으로 풀어내 알기 쉽게 정리했다. 

 심 씨는 KCC 안성공장장으로 근무 중이다. 재직 중 서산, 안성, 울산, 세종 산업단지와 역세권 개발, 여주 물류단지, 용인 마북 R&D단지 등 각종 개발사업을 수행하면서 실무경험과 전문지식을 쌓아가고 있다.  김미영기자 lalala4090@

로그인을 하면 편집 로그가 나타납니다. 로그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회원 / 비회원 )
울산신문은 여러분의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러나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침해.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댓글. 도배성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은 삭제 될수도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